사진=bhc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내달 3일 열리는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 응원 이벤트에 한창이다. 특히 올해 수험생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유독 힘겨운 준비 기간을 보낸 만큼 응원 열기도 한층 뜨겁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내달 1일까지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BSR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수험생들을 향한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응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내달 3일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켓컬리는 내달 2일까지 '수능 기획전'을 열고 수능 준비물 및 응원 선물 200여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텀블러, 보온병, 핫팩 등 방한용품부터 KF94 마스크, 휴대용 손 소독제, 구강청결제, 캡슐형 속가글 제품 등을 소개한다.

식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식용 네잎클로버를 비롯해 찹쌀떡, 엿 등 합격을 기원하는 전통 간식, 초콜릿, 마카롱, 브라우니 등 당 보충에 효과적인 간식들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수험생의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홍삼, 비타민, 프로폴리스 등 영양제와 배도라지청, 사과즙, 스틱형 꿀 등은 최대 50%, 수능 도시락 관련 제품은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쿠팡도 내달 3일까지 '2020 수능 기획전'을 연다. 수능 준비물, 응원 선물 등 약 170만개 상품을 선보인다. 찹쌀떡, 합격엿, 초콜릿 등 수능 대박기원 아이템부터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홍삼, 비타민, 오메가 등의 건강식품으로 구성됐다.

보온도시락, 죽통, 보온병, 문구용품 등 수능 준비물과 손난로, 담요, 방석 등 수능한파를 이겨내는 제품들도 준비됐다. 기획전 내 상품들은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손쉽고 빠르게 수험생들에게 전달된다.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손잡고 수능 선물세트 30여종을 출시했다. 가방, 파우치, 스팀안대 등에 귀여운 위글위글 아트웍을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대표 제품인 '너의 든든한 백'은 위글위글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스마일 위 러브'를 적용한 미니가방이다. 수면안대, 합격펜, 후르티아 쨍쨍젤리, 머랭 2종, 쿠키 등이 담겼다. 이밖에 '합격을 부탁해 레드파우치'와 '합격을 부탁해 블루파우치'도 있다.

파리바게뜨는 '행운', '넌 최고야' 등의 응원 문구를 적용한 꾸러미에 실속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한 선물 세트도 내놨다. '넌 최고야, 합격 응원 세트', '합격 스마일 꽃', '미리 합격을 축하해' 등이다.

수험생들의 긴장을 풀어줄 홀로그램 응원 영상도 준비했다. 수능 제품 12종에 동봉된 홀로그램 키트를 조립해 휴대폰 위에 올려두고, 상자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하면 영상이 재생된다. 파리바게뜨만의 특별한 홀로그램 응원 영상이 담겼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럭키 스마일'을 테마로 한 수능 응원 제품을 선보였다. '행운의 미소'를 상징하는 스마일 심볼을 통통튀는 색감과 경쾌한 비주얼로 표현했다. 여기에 수험생의 앞날을 응원하는 희망찬 메시지를 녹였다.

'꿀맛, 합격맛'은 에너지를 충전해 줄 100% 자연산 꿀 스틱, 수험생 영양 간식으로 좋은 크런치 바 등 트렌디한 아이템과 전통엿, 봉봉초콜릿 등을 풍성하게 구성한 이색세트다. '행운길만 걷자'는 행운의 예감을 주는 클로버 초콜릿과 찹쌀떡, 봉봉 초콜릿을 함께 구성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