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개최…전문가와 투자사 연결

사진=GS샵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GS홈쇼핑은 벤처 성장 교육 프로그램인 'GWG(Grow with GS) Academy'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9일로 예정됐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형식의 웨비나(웹+세미나)로 진행된다.

'GWG Academy'는 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GWG의 교육 기능을 강화한 프로그램이다. HR, 법무, 마케팅, UX, 물류 등 각 분야에서 전문가와 투자사를 연결해준다. 강의 이후에도 전문가와 지속적인 네트워킹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카데미 커리큘럼은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투자사 대표들의 인터뷰를 통해 구성했다. 이번 아카데미 주제인 '혁신 조직문화'는 대표들 사이에서 가장 관심 있는 분야로 언급됐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실리콘밸리 엔지니어로 기업문화를 경험한 뒤 스타트업을 창업한 유호현 옥소폴리틱스 대표가 전문가로 나선다. 1부 강연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부 세션은 GS 투자사 C레벨만 모시고 자유 토론과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이성화 GS홈쇼핑 이노베이션플랫폼사업부 사업부장은 "투자 벤처기업과 긴밀히 소통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첫 개최된 GWG Academy는 투자사 C레벨을 초청해 진행됐다. 법무법인 광장, 법무법인 비트의 변호사가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법무 이슈'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는 29일 열리는 두 번째 GWG Academy 강연 세션은 스타트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후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