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인터파크 자회사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Interpark Bio Convergence Corp., IBCC)는 지난 23일 표적 및 면역항암제 개발 전문 기업인 비씨켐과 항암 신약 후보물질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가 도입하는 항암 신약 후보 물질의 치료 기전은 전세계에서 아직 승인된 약물이 없는 신규 기전이다.

기술도입료는 100억원 규모로 개발 단계에 따라 분할 지급한다. 물질을 활용한 신약의 개발과정에서 글로벌 개발사에 기술을 이전할 경우 발생하는 수익금은 개발 단계에 따라 비씨켐과 배분하기로 했다.

홍준호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대표는 “1차 목표는 비임상 시험에서 남아 있는 단계들을 신속히 진행해 내년 말 선진국에서 임상 시험을 개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법 비씨켐 대표는 "양사 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본 약물이 새로운 항암제 신약으로 성공할 것임을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는 인터파크 부설 인터파크바이오융합연구소를 모체로 올해 7월 31일 설립됐다.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는 기존 연구소가 오가노이드(Organoid, 유사장기) 분야 연구에서 축적한 생명공학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첨단 의약품 시장이 필요로 하는 기전 및 물질을 능동적으로 선정하고 그에 최적화된 기술과 인력들을 프로젝트 단위로 운영하는 ‘컨버전스’(융합)를 주된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