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SSG닷컴 등 신세계 17개 계열사 참여

오는 26일부터 온라인 채널서 사전 행사 진행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중국 광군제(11월 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9일) 등 해외 대형 쇼핑 행사 시즌에 앞서 신세계그룹이 10월 31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파격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31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SSG닷컴을 중심으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까사미아 등 17개 관계사가 행사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쓱데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여는 행사다. 신세계그룹은 앞으로 매년 10월 31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광군제와 블프 등과 같이 쇼핑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26일 자정부터 쓱데이 행사에 돌입해 포문을 연다. 올해는 SSG닷컴이 스타벅스와 컬레버레이션한 새벽배송 보랭가방 ‘알비백’을 깜짝 이벤트로 선보인다. 이 스타벅스 한정판 알비백은 SSG닷컴에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신청할 수 있다.

이날에는 대한민국 쓱데이 티저(Teaser) 광고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다.

쓱데이 티저 광고가 전하는 핵심 메시지는 ‘혜택을 줍줍(줍고 줍는다)’이다. 할인 상품을 ‘손쉽게 구한다’는 의미에서 신조어 ‘줍줍’을 사용해 재미를 줬다. 또한 지친 일상에 잊고 있던 ‘쇼핑의 즐거움’을 안전하게 경험하게끔 하겠다는 뜻도 함께 담았다.

신세계그룹은 티저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이날부터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SSG닷컴에서는 최초로 온라인에서 사전예약으로 자동차를 판매한다. 벤츠, 페라리 등 자동차를 오프라인 매장 대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560’, ‘페라리 812 GTS’ 등을 기다림 없이 즉시 출고가 가능한 특별 조건이다. 이 밖에도 캠핑카, 트레일러, 요트 등이 처음으로 판매한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이마트 모바일앱을 통해서는 ‘인기가전 득템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에어팟 프로, 닌텐도 스위치 등을 최대 55%까지 할인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에서는 할로윈 프로모션 음료 포함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비디비치 ‘스푸키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이날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실시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는 SSG닷컴, SI빌리지 등온라인 채널의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파격적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