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디야커피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이디야커피가 28일 매장에서 근무하는 이디야 메이트 300명을 대상으로 ‘2020 하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한 장학금 제도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30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이디야 메이트들을 위해 상반기보다 수혜 인원을 100명 더 늘렸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제도 중 하나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씩 시행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총 3534명의 이디야 메이트들에게 총 17억67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근속 일수와 아이디어 제안 평가 등의 기준에 따라 수혜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한다.

정환국 이디야커피 정책지원본부장은 “이디야커피가 오늘날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서비스 접점에 있는 이디야 메이트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외에도 ‘가맹점주 자녀 대학 입학금 지원’과 ‘장기 매장 운영 점주 포상’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