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채용 과정 비대면 진행

사진=티몬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티몬은 면접부터 입사, 근무까지 채용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랜선입사제도'를 본격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랜선입사제도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채용의 불확실성을 낮추고,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한 티몬의 새로운 채용정책이다.

입사지원자는 티몬 채용사이트를 통해 이력서를 등록하고 서류가 통과되면 1:1 화상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최종 입사가 결정됐으나 입사 당일 회사가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경우 업무에 필요한 IT 기기들을 자택으로 바로 발송해 입사일에 변동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한다.

실제 이달 초 티몬의 전사 재택근무 기간 동안 랜선입사제도를 시범 운영한 결과 4명의 신규인력들을 성공적으로 채용, 입사일 조정 없이 바로 부서에 배치해 업무를 시작했다.

앞으로 티몬은 채용까지 빠르면 일주일만에 가능한 '수시형공채 제도'와 함께 랜선입사제도 등 티몬만의 채용 정책들을 유연하게 적용해 지원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티몬은 현재 가전, 가구 등 영업부문 전체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MD(상품기획자) 00명의 수시채용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또 △개발 △기획 △백오피스 등 다양한 부문의 경력직을 상시 모집한다

우수한 인재가 상시 지원할 수 있도록 상시 인재 등록 제도인 인재풀도 운영중이다.

채용 기간이나 전형과 무관하게 지원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분야 등을 등록하면 적합한 부문에서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채용전형을 진행한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앞으로 좋은 인재들이 계속해서 티몬을 찾을 수 있도록 효과적인 채용 정책과 전형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