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GS리테일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근무중25’를 2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근무중25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편의점의 전반적인 업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GS25는 13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시범 운영하는 과정을 거쳐 편의점 업무 효율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근무중25 앱을 실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 했다. 근무중25 앱 기술 지원 및 운영 관리는 스타트업 '알바체크'가 맡았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근무중25 앱에 인공지능 기반의 업무 매뉴얼 ‘챗봇지니’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챗봇지니는 편의점 상품,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문의부터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까지 업무 수행 시 발생 가능한 문의 사항에 대해 근무자가 직접 묻고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GS25가 2018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챗봇지니와 친구를 맺고, 간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바로 이용 가능하도록 구축한 이 서비스는 현재 5만여명의 전국 가맹 경영주, 근무자가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GS25는 근무중25 앱과 챗봇지니 서비스 등의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이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가맹 경영주의 운영 부담도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진 GS25 교육서비스 담당자는 "가맹점의 업무를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다각도로 연구한 끝에 이번 근무중25 앱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