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쿠팡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올해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입점 한 판매자는 1인 기업,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기업 규모도 매우 다양하다. 판매자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차별화 된 프로그램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상반기 쿠팡 마켓플레이스 신규 입점 판매자 수는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100% 이상 증가했으며 최대 293%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패션’, ‘도서’, ‘생활용품’ 카테고리가 전년동기 대비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신규 판매자가 빠르게 증가한 이유로 쿠팡의 두터운 고객층과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꼽았다.

쿠팡의 충성 고객층은 입점 초기 고객 확보가 어려운 신규 판매자들에게 유리한 판매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고객맞춤 상품추천 기능은 신규 판매자들이 쿠팡을 선호하는 요인 중 하나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1분 안에 끝나는 쉬운 입점, 상품 등록과 관리가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판매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판매자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상품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여기에 쿠팡의 쇼핑 알고리즘은 검색어, 구매상품 등 고객의 구매 경험을 파악해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해 준다. 판매 상품이 타겟 고객에게 자동 노출되기 때문에 판매자는 제품 광고에 드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수수료도 자사몰 운영비용, 결제수수료, 포털 연동비, 고객CS 관리비 등이 통합돼 있으며 업계 최저 수준이다.

아울러 쿠팡은 올해 상반기에 중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최근 국민은행과 함께 판매자가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판매대금을 선지급 받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즉시 정산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밖에 로켓배송, CS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는 ‘로켓제휴’를 이달 초부터 선보이며 개인 판매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니어 디렉터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의 매출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며 "하반기에 더 많은 판매자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시작해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김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8/05 10:51:11 수정시간 : 2020/08/05 10:51:11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