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쿠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의 신개념 정수처리 시스템인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Inspure Commercial Solution)’이 눈에 띄는 실적과 함께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월 출시한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올해 2분기 판매량이 이전 분기와 비교해 약 1011%의 압도적인 증가율을 나타냈다.

특히, 최근 수돗물 사용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물을 사용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커피 전문점 등 사업자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판매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쿠쿠는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을 통해 기존 정수기와 같이 음용수 제품 위주의 개발을 넘어 생활 속 모든 물을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워터클린 시스템’으로 정수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쿠쿠만의 뛰어난 정수 기술로 개발된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물이 노후한 수도 시설로 인해 수은, 철, 알루미늄, 동과 같은 중금속 및 부유물질로 오염되고 수돗물 속 잔류 염소로 물 맛이 떨어져 수돗물로 조리를 하거나 식재료, 식기류를 세척하기 꺼려졌던 기존의 문제점을 말끔히 해소했다.

인스퓨어의 혁신 기술로 완성된 ‘솔루션 필터’는 미네랄은 유지하면서 수돗물 속 각종 먼지, 모래, 석면 등 입자성 물질과 유해중금속, 소독부산물 등의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한편, 냄새 유발물질인 염소와 암모니아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또한 필터를 통해 스케일 생성을 억제해 장비의 부식을 막고 수명을 연장하는 기술도 적용됐다.

세디먼트 필터 기준으로 머리카락 굵기의 십 분의 일 정도, 5 마이크로미터(μm) 크기의 미세 입자를 90% 이상 제거하고 카본 필터까지 추가해 복합 필터로 사용 시 더 미세한 입자까지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수도에 직접 필터를 연결하는 방식이라 물을 많이 사용하는 식당이나 카페, 찜질방 등의 사업장과 치과, 한의원 등 위생이 더욱 중요시되는 의료기관, 학교 및 공공시설의 조리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폭넓게 활용되며 건강하고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그동안 정수기로 선보여온 쿠쿠의 기술력과 자신감으로 개발된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이 출시 후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 매출 신장과 함께 물관리의 새로운 지표가 되고 있다”며 “수도에 필터를 직결해 미세한 입자도 깨끗하게 걸러주기 때문에 최근 수돗물 사용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혜택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