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자랜드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전자랜드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시행 후 냉장고의 판매 증가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을 시작한 3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 환급 대상 가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냉장고는 48%, 제습기는 36%, 밥솥은 31%, 청소기는 21%, 세탁기는 17%, TV는 15%, 김치냉장고는 7%, 냉온수기는 2%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미리 식재료를 구비해두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냉장고와 밥솥 등 식생활과 관련된 가전제품의 판매 증가율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제습기와 청소기처럼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제품과 세탁기처럼 가사 노동 부담을 줄여주는 제품 역시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시행 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반면 같은 기간 올해 미세먼지가 현저히 줄어들며 공기청정기는 판매가 감소했다. 에어컨 또한 해당기간과 비교하면 판매가 줄었다. 하지만 올해 6월 1일부터 7월 14일의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6월만 비교하면 31% 증가했다.

또한 지난 7월 6일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대상 품목에 의류건조기가 추가된 이후 9일간(7월 14일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환급 대상 품목 지정 직전 9일 대비 판매량이 12% 증가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대상 제품들 중에서도 소비자들은 현재 생활에 바로 도움을 주는 제품들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며 “환급사업이 마무리되는 12월까지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고효율 제품을 편안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200만원 이상 에어컨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고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