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안전한 생활을 콘셉트로 매장 꾸며

사진=락앤락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락앤락이 21일 건강과 안전한 생활을 콘셉트로 한 중국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매장 ‘락앤락 플러스(LocknLock Plus) 플래그십 스토어’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상해 중국법인 1층에 문을 연 락앤락 플러스 플래그십 스토는 중국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다양한 서비스를 집약한 라이프스타일 매장이다.

락앤락은 중국에서 건강 음료를 기반으로 물병과 텀블러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 해당 제품군을 중심으로 카페형 매장을 조성했다.

커피를 비롯해 과일, 곡물 등 건강과 미용을 콘셉트로 한 42종의 자체 메뉴를 개발했으며 자사 물병을 활용한 메뉴도 선보인다.

또 락앤락 소형가전을 사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함께 구성, 자사 제품 및 매장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의 즐거움과 휴식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락앤락 물병은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 618 쇼핑 축제에서 10대와 20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듀얼 캡 빨대 유리 물병’은 지난 5월 론칭 한 달 만에 티몰과 징동닷컴 등 중국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병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락앤락 유리 물병 제품으로서는 최초로, 푸광과 시누어 등 현지 인기 브랜드를 제친 것이다.

중국에서 물병은 로컬 브랜드가 강세인 분야로, 글로벌 기업이 단시간 내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인 성과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 활동은 줄었지만 차(茶)를 즐겨 마시는 중국의 문화적 특성을 반영해 선호도가 높은 유리 물병을 전략적으로 내세운 데 따른 결과다.

락앤락 플러스 플러그십 스토어는 물병과 텀블러 외에도 주력 제품군이자 중국에서 성장 속도가 빠른 소형가전에 특화해 체험형으로 운영하게 된다.

화장품과 다이어트 등 중국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의 관심이 높은 브랜드와 협업하고, 갤러리가 어우러진 휴식 공간을 조성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용성 락앤락 중국사업총괄 전무는 “지난 15년간 중국에서 구축한 탄탄한 브랜드 신뢰를 기반으로, 주력 채널인 온라인뿐 아니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도와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