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해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등 대전·충청지역 6개 공공기관이 일자리창출협의회를 발족했다. 사진=한국철도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가 대전·충청 지역 공공기관이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철도는 17일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등 대전과 충청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일자리창출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은 영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을 위해 공동기금 출연하고 대전과 충청권 대학 지역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합동 취업박람회,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등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특히 한국철도는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인 네일케어 매장 확대를 위해 역사 내 유휴공간을 지원하기로 하는 등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청각장애인 네일케어 사업은 한국철도가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협력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네일케어 전문 교육을 이수한 청각장애인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산역과 익산역에서 운영 중이다.

전찬호 한국철도 경영기획본부장은 “공공철도로서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계속 노력하겠다”며 “각 기관의 역량을 한데 모아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는 많은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