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급변하는 한국 소비자 수요에 맞춰 국내 최초 알코올 도수 32.5도의 위스키를 선보인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알코올 도수 32.5도의 저도주 라인업 ‘더블유 19(W 19)’와 ‘더블유 허니(W Honey)’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도수는 낮췄지만 연산과 블렌딩, 풍미 등 위스키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극대화한 제품으로 소비자 수요와 ‘위스키의 진정성’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더블유 19, 더블유 허니는 부드러움과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3040세대 소비자를 위한 알코올 도수 32.5도로 구현한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조니워커 킹조지5세’, ‘탈리스커’, ‘라가불린’ 등을 만든 마스터 블렌더 크레이그 월리스(Craig Wallace)의 블렌딩을 통해 위스키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향과 풍미를 높였다.

더블유 19는 19년간 숙성된 최고급 스카치위스키 원액으로 고연산 위스키 특유의 깊이 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32.5도 도수와 19년 숙성 원액의 결합으로 부드러움과 품격 있는 풍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더블유 19는 전 세계적인 스카치위스키의 인기로 고연산 원액이 품귀현상을 겪고 있음에도 한국의 소비자를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더블유 허니는 부드럽고 새로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에 취향에 맞췄다. 엄선된 스카치위스키 원액에 스코틀랜드산 꿀 헤더허니(Heather Honey)를 첨가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극대화시켰고, 풍부한 향과 복합적인 맛으로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신제품에는 저도주 더블유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적용했다. 병 모양은 사각의 심플한 모양으로 바뀌었으며 전면의 검은색을 바탕으로 ‘W’ 로고를 금색으로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여기에 크레이그 월리스의 서명으로 진정성과 정통성을 강조했다.

이로써 디아지오코리아는 기존 40도 정통 스카치위스키 윈저 4종, 35도의 저도주 더블유 아이스와 더블유 시그니처 12·17에 더불어 이번에 출시한 32.5도 저도주 2종을 더하게 됐다.

이경우 디아지오코리아의 대표는 “더블유 19와 더블유 허니는 도수는 낮추되 위스키의 가치는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디아지오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침체된 위스키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