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계열사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ON)'이 오는 7일부터 서울 잠실지역에서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롯데 유통계열사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ON)'이 오는 7일부터 서울 잠실지역에서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를 선보인다.

5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는 롯데 유통사와 식품사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통합 배송 서비스다.

롯데온의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는 롯데리아 롯데백잠실광장점을 거점센터로 활용한다. 고객이 주문한 여러 상품은 거점센터에 모이고, 거점센터에서 상품을 하나로 포장해 라이더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한다.

우선 이번달에는 잠실역 주변 2km 반경 내에서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크림 도넛, 빌라드샬롯 등 롯데GRS 브랜드 11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8월부터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롭스 등 유통사 400여개 상품으로 배달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며 주문 금액 1만2000원 이상이면 무료 배송된다.

롯데온은 이번 시범 운영에서 식품 계열사 매장을 롯데온의 배송 거점 센터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실험할 방침이다.

최희관 롯데e커머스 O4O 부문장은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는 시험을 거쳐 향후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