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R&D 혁신 기반으로 최고의 파트너십 입증"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제너럴 모터스(GM)에서 개최한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에서 ‘2019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되며 최고의 파트너십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199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은 GM이 거래 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혁신적이고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 우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특히 품질, 물류, 공급망 등 다방면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업체를 선정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의 타이어 부문은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미쉐린, 브릿지스톤, 콘티넨탈 등 6개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가 수상했다. 국내 타이어 기업 중에는 한국타이어가 유일하다.

한국타이어 측은 “지속적인 R&D 혁신에 기반한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2021 올-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전략적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GM 우수 공급업체 선정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 글로벌 탑 타이어 기술력을 알리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포르쉐의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과 아우디의 고성능 SUV 모델인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해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프리미엄 OE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