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올해 상반기 채용 GSAT를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삼성그룹의 입사시험이 31일에도 이어졌다. 전날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됐던 삼성그룹의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는 이날 오전 9시와 오후 2시로 나눠 진행됐다.

2일차에는 삼성전자 입사 지원자들만 시험을 치른다. 전날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그룹 전자 관계사, 바이오 관계사 지원자 등이 응시했다. 시험은 수리영역 20문항과 추리영역 30문항으로 구성됐고, 사전 준비 60분, 시험 60분 총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시험 과정 중 응시생 설정상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모든 사람이 퇴장한 뒤 추가 시간을 부여해 불이익이 없도록 했다.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서버 과부하 등의 문제는 생기지 않았다는 게 삼성의 설명이다.

다만 1일차에는 스마트폰 프로그램을 통한 시험 감독, 좁은 모니터 화면 등 제약사항으로 불편하다는 응시자도 있었다. 이에 삼성은 이번 시험 과정을 면밀히 평가·분석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하반기 이후 공채에도 온라인 필기를 제도화할지 결정한다.

앞서 삼성은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동참하고자 GSAT를 온라인으로 전격 전환했다. 삼성은 온라인 시험인 만큼 부정행위를 하다 적발된 응시자는 시험 결과를 무효로 처리하고 향후 5년간 응시를 제한한다고 밝혔다.

면접 일정은 미정이나 통상 한 달 뒤 임원면접, 직무역량면접, 창의성 면접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