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샘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한샘은 홈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한샘은 상반기 사무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관리 △경영지원 등이다.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실무진 면접과 경영진 최종 면접을 거쳐 7월 중 합격자를 선정한다.

SC(Space Coordinator) 채용도 진행한다. 인테리어 지식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영업직으로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등 전국 한샘 직영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오는 18일까지 서류 접수를 실시한다.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 등 경상권에서는 리하우스TR(Territory Representative) 채용을 실시해 얼어붙은 지역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리하우스TR은 B2B(기업 간 거래) 영업직으로 부엌, 마루, 창호, 도어 등 리모델링 제품을 한샘 대리점과 제휴점에 제안하고 상권 관리 업무를 맡는다. 18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한샘 홈페이지의 채용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 등 추후 일정은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한샘은 유튜브에 회사소개 및 현직자들이 출연하는 직무 소개 영상을 게재하고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채용상담회 등을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채용이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