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아빠컴퍼니에 대해 지분 투자 계약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10월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후, 첫 스타트업 투자다.

회사측은 “HMR시장 확대와 O2O서비스 성장 가속화에 주목하고 전국 맛집 대표 메뉴를 반조리 형태로 판매하는 아빠컴퍼니의 ‘요리버리’ 서비스의 사업성과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빠컴퍼니가 운용 중인 요리버리는 TV, SNS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부산 얼짱쭈꾸미, 공주 청벽집, 춘천 통나무집집닭갈비 등 약 200여 개의 제품을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통해 주문, 판매하는 서비스이다.

맛집 대표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에 확보하고, 독점 계약 상품을 확대하는 등 경쟁력과 차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성장가능성이 높이 평가된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주류업계 최초로 스타트업 컴퍼니빌더 ‘더벤처스’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서초동 본사에 공유 오피스 ‘뉴블록’을 열고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영리기업 최초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후,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일조하고자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과 함께, 관련 기관들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힘써오고 있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100년 기업으로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초기 지분 투자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에 필요한 지원을 하고, 후속 투자 노력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