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한국타이어는 혁신적인 연구개발(R&D) 시스템을 기반으로 타이어 개발 및 확보에 박차를 가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며 프리미엄 OET 시장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높은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 등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세계 산업구조 틈에서 혁신적인 R&D 역량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고 있다는 게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기술 혁신을 실현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 중이다.

이에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셰의 슈퍼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3세대 ‘카이엔’과 독일 아우디의 고성능 SUV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다. 포르셰의 크로스오버 SUV 마칸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포르셰와 처음 협력관계를 시작한 한국타이어는 카이엔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세계 최상위 기술력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증명했다.

이밖에도 같은 해에 아우디 ‘더 뉴 Q8’에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Q8의 고성능 버전인 뉴 아우디 SQ8 TDI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세계 유명 자동차 브랜드와의 협력을 강화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