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키멀즈 4종. 사진=손오공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손오공이 완구 업계의 오스카상을 수상한 피셔프라이스 ‘링키멀즈’를 국내에 정식으로 런칭했다.

손오공은 ‘2020 TOTY(Toy Of The Year Awards)’에서 올해의 완구상을 수상한 ‘링키멀즈’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0 TOTY는 미국 완구 협회가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시상식으로 장난감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일컬어질 만큼 세계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링키멀즈는 링크와 애니멀즈의 합성어로 귀여운 4명의 동물 친구들이 모이면 모일수록 서로 ‘Link(링크)’돼 더 많이 반응하고 서로 대화하며 함께 합창하는 ‘교감’을 콘셉트로 한 학습 완구다.

이 완구는 아기가 기어 다니고 언어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는 9개월 경부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상호 반응 조작법과 춤추기와 돌아다니기 같이 신체 발달을 촉진해 주는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먼저 함께 춤을 추며 배우는 링키멀즈 ‘댄싱로봇 나무늘보’는 재미있는 불빛과 음악 및 댄스 동작으로 아기를 움직이고 배우게 한다. 양쪽 발의 버튼을 누르면 알파벳, 숫자 등 다양한 사운드가 나오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손벽을 치고 머리를 흔들어 아이의 흥을 북돋아 준다.

링키멀즈 ‘풀어롱 고슴도치’는 다채로운 불빛과 신나는 노래로 숫자, 색상, 모양 등을 즐겁게 놀이하며 학습할 수 있다. 쉽게 끌고 다닐 수 있도록 제품에 손잡이 끈과 바퀴가 달려 있어 아이가 줄을 잡고 고슴도치와 함께 걸으며 걸음마 연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했다.

키보드형 디자인으로 수달의 배에 A-Z까지 알파벳 버튼이 있어 단어, 퀴즈 등 다양한 알파벳 놀이가 가능한 링키멀즈 ‘알파벳 놀이 수달’과 행복한 표정과 부드러운 촉감의 뿔을 가진 사슴이 노래로 학습을 유도하는 링키멀즈 ‘댄싱로봇 사슴’도 구성돼 있다.

피셔프라이스 브랜드 담당자는 “링키멀즈는 서로 연동되는 동물 친구들과 아기가 함께 놀면서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학습 완구”라며 “교감을 통한 사회성 향상은 물론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육아맘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