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포드 대학 주최의 심포지엄 참석

허태수 GS그룹 회장. /사진=GS그룹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허태수 GS그룹 회장이 취임 후 첫 경영화두로 혁신을 가속화 할 것을 주문했다.

14일 GS에 따르면 허 회장은 전날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디캠프에서 열린 ‘스탠포드 디자인 씽킹 심포지엄 2020’에 GS 계열사 CEO 등 100여명의 임직원과 참석해 혁신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스탠포드 디자인 씽킹 심포지엄 2020은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의 ‘스탠포드 이노베이션 & 디자인 연구센터’가 주최한 행사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중심으로 한 선진 기업들이 도입하고 실행하는 문제 해결 혁신 방법론 중 하나로 알려진 디자인 씽킹을 기업과 학계에 소개하고, 다양한 연구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다.

허 회장은 스탠포드 대학교 디자인 센터장이자 40여 년 간 기계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래리 라이퍼(Larry Leifer)교수 등과 환담하는 자리에서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해 건강한 영향력을 주고받는 것이 기업과 사회에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길”이라고 말했다.

그는 “외부와 협업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과 실리콘 밸리에 있는 선진 기업들이 도입해 검증 받은 혁신 방법론을 각 계열사에 적극 전파, 혁신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연초 신년 모임에서 ‘디지털’을 중심으로 한 변화를 강조한데 이어 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마인드를 독려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혁신 전도사로서 변화의 신호탄을 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GS에너지·GS칼텍스·GS리테일·GS홈쇼핑·GS EPS·GS E&R·GS파워·GS건설 등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혁신 마인드의 저변 확대는 물론 각 계열사의 사업 분야와 관련된 인적 네트워크 및 지식 교류가 진행됐다.

GS 관계자는 “앞으로 스탠포드 대학교와의 교류 지속을 통해, 각 계열사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진행되는 연구를 활발히 협업하고, 그룹 전체가 이를 내재화시킬 수 있도록 전파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