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한국장애인재활협회, 장애청소년 꿈과 희망 응원하며 후원금 전달
KB국민은행의 따뜻한 동행 '두드림(DoDream)스타'가 어린 꿈나무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두드림스타 장학금은 저소득 장애청소년 또는 비장애인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딛고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매달 40만 원씩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빙상·육상 국가대표와 체육지도자의 꿈을 갖고 있는 충북 제천시 제천여중 2학년에 재학 중인 하은이는 중증 자폐 장애인이지만 롤러스케이트 쇼트트랙 스페셜올림픽 국가대표로 활동 중이다. 또한 일반부 스피드 스케이트, 장애인 육상 장거리 충북도 대표, 일반부 롤러스케이트 제천시 대표로 활동하는 등 다방면에서 촉망받는 운동선수로 자신의 꿈을 향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현실은 하은이의 꿈을 펼치기엔 역부족이었다. 하은이의 가정은 엄마 혼자 자녀 3명을 양육하고 있는 한 부모 가정이다. 하은이 오빠는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지만 생후 백일 때부터 심장병과 희귀질환으로 잦은 병원생활을 하며 장애와 우울증 치료를 받고 있다.

이러한 열악한 가정환경 속에서도 하은이 엄마는 운동에 대해 남다른 열정과 실력을 보이는 아이들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다. 실제로 하은이는 각종 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전 세계 발달장애인 대축제, 2019 아부다비 스페셜올림픽에 출전해 2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국내에서 열린 전국롤러선수권대회 일반부에서 여자중학생부 DT200m 은메달, 지난 7월에는 2021 스웨덴스페셜올림픽 동계대회 쇼트트랙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2관왕을 하며 선발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런 과정 속에서 KB두드림스타는 하은이 가족의 큰 버팀목이 되었다. KB두드림스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하은이는 현재 자폐 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실력을 인정받아 몇몇 일반 실업팀의 제의를 받았다.

이에 하은이 엄마는 "꿈을 꾸고 그 꿈을 포기하지 않게 응원과 후원을 받을 수 있는 우리는 행복한 사람들이다. 우리도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 살아갈 날이 오면 우리가 받았던 응원과 후원을 다른 사람들에게 돌려주고 싶다. 그러기 위해 더 열심히 살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KB두드림스타는 훈련비와 경기 출전비를 마련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던 우리 가정에 큰 희망이 됐다. 하은이가 비장애 국가대표 선수라는 꿈과 대학 진학 후 지도자가 되겠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응원해준 KB국민은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 매년 7월부터 'KB두드림스타 장학생'을 모집한다.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라면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해 협회 담당자에게 문의 후 공동수행기관을 통해 이메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1/07 17:38:22 수정시간 : 2020/01/07 17:38:22
=2019 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