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릉 씨마크 호텔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호텔업계가 최대 대목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고객 모시기에 분주하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주말로 이어지지 않고 평일 중간에 끼어, 멀리 여행을 떠날 수 없어 도심에 위치한 호텔에게 특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호텔마다 크리스마스 하루만을 위한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크리스마스 단 하루만을 위한 ‘윈터 딜라이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크리스마스 단 하루를 위해 대연회장 ‘다이너스티 홀’을 꽃과 캔들로 가득하게 꾸민다.

층고가 6.2m에 달해 웅장하고 화려한 느낌을 주는 연회장에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재즈 및 캐럴 음악을 들으며 만찬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

윈터 딜라이트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1박), 윈터 딜라이트 파티 입장 혜택(2인),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으로 구성되며, 체크인 기준 12월 25일 하루만 이용 가능하다.

사진=서울신라호텔 제공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크리스마스를 완벽하게 책임져줄 ‘살롱 드 노엘(Salon de Noel- Wine&Jazz)’ 파티를 24일 저녁 6시 30분부터 하모니볼룸에서 진행한다.

살롱 드 노엘은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감미로운 재즈 공연을 비롯해 수석 소믈리에가 페어링한 와인과 크리스마스 특별만찬,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다.

살롱 드 노엘 파티 2인 입장권이 포함된 살롱 드 노엘 객실 패키지는 객실 1박 숙박과 무료 수영장 및 피트니스 혜택 등이 포함돼 있다.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올 댓 리듬 크리스마스(All That Rhythm X-Ma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특선 뷔페와 스페셜 탭 댄스 공연, 포토존 기념 촬영 등으로 구성된다.

스페셜 탭 댄스 공연은 국내 정상급 프로 탭퍼들이 이번 크리스마스 행사만을 위해 특별히 준비했다. 캐롤 공연으로 시작해 관객이 지휘자가 되고, 탭 댄스를 지휘하는 탭케스트라(탭 댄스와 오케스트라의 합성어)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로 이어진다.

크리스마스 행사는 24일 저녁 6시부터 8시 30분까지, 25일 오후 12시부터 2시 30분까지 총 2회로 진행된다.

◇강릉 씨마크 호텔 강릉 씨마크 호텔은 24일 아카펠라 공연과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와인파티인 ‘메리 씨마크(Merry Seamarq)’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맞이하는 이번 와인파티는 씨마크 호텔 로비에서 개최되며,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인 DIA의 아카펠라 공연과 함께 와인과 핑거푸드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날 행사와 더불어 호텔 로비에서는 오후 3시부터 강릉 어린이들로 구성돼 음악 재능을 기부하는 ‘강릉엔젤스 중창단’의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객실, 로비, 레스토랑 등 호텔 곳곳에서 산타클로스가 어린이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실시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팀버 하우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나 만을 위한 스시 오마카세’를 선보인다.

스시 카운터에서 스시 마스터가 훗카이도산 성게알, 청어알, 연어알 및 제주도산 해산물 등 최상급 식재료로 준비한 6코스 오마카세를 요리 별 설명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셰프 추천 애피타이저 4종, 두부 달걀국, 사시미 5종, 된장 소스의 랍스터 구이, 스시 9종, 녹차 아이스크림과 코코넛 슈 볼 등으로 구성된다.

스시 오마카세는 24, 25일에 운영하며, 시간은 오후 6시 30분 또는 오후 8시 30분 중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사진=쉐라톤 그랜드 인천 제공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한민국 재즈를 대표하는 보컬리스트 윤희정의 ‘재즈 크리스마스(Jazz Christmas)’를 24일 샴페인 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재즈 뮤지션CEOJ밴드와 싱어송라이터로 활약 중인 김수연, 가스펠 그룹 소울콰이어가 함께 재즈, 소울, 라틴, 크리스마스 캐롤 등 다채로운 음악의 공연을 준비해 스페셜한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콘서트의 드레스 코드는 블랙과 레드로 우아하면서도 열정 넘치는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총괄 셰프인 윤화영 셰프의 정통 프렌치 디너 코스가 고급 레드 와인과 함께 제공돼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이번 크리스마스이브를 기념할 수 있는 ‘올 댓 재즈’ 크리스마스이브 디너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 댓 재즈 크리스마스이브 디너는 3층에 위치한 그랜드 볼룸에서 24일 오후 7시에 시작되며, 크리스마스 특선 웨스턴 5코스 요리와 함께 특별한 라이브 재즈 공연이 준비된다.

크리스마스를 메인 테마로 해 준비되는 라이브 재즈 밴드는 매력적인 음색의 재즈 보컬과 함께 피아노, 색소폰, 콘트라베이스 그리고 드럼까지 어우러져 총 5중주 공연으로 한층 더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