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백운동 일대에 들어서는 백운 대라수 어썸브릿지 아파트가 분양 마감 후 단지 내 상가인 어썸플레이스의 사전 청약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사전 청약 신청 접수는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다. 공개 추첨 및 동호지정 계약은 8일 진행할 예정이다.

백운 대라수 어썸플레이스는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집객력이 우수해 공실 우려가 적다. 가시성이 좋아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최대 7m의 높은 층고로 다양한 업종에 활용 가능하다. 여기에 계약금 10%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지원한다.

백운 대라수 어썸플레스 단지내 상가 인근에 5000여 세대 주거타운이 형성되어 있으며, 아파트와 아파텔 청약 완판을 기록하며 단지 내 고정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남구 봉선 생활권에 위치하고 교육 교통 생활인프라 등이 우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백운 대라수 어썸플레이스는 풍부한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를 기대할 만 하다. 총 879억원의 백운 뉴딜사업 개발 최대 수혜지로, 남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인구 유입 등 향후 높은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단지 인근 유스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며, 옛 보훈병원 부지 일대에 청년복합 플랫폼과 청년창업 지원주택을 조성할 계획으로 젊은층 인구 유입과 상권 활성화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여기에 광주도시철도 2호선 백운광장역(환승센터)가 인접하고, 지하철 1,2호선 더블 역세권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어 지역 상권 및 경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백운 대라수 어썸플레이스 단지내 상가는 약 5,000여 세대에 달하는 탄탄한 고정수요와 체계적인 MD 구성으로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초역세권 입지까지 더해져 최적화된 황금입지를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백운 대라수 어썸플레이스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북촌길 12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주택전시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