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형기 HDC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HDC그룹은 14일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을 출범하고 이형기 전무를 인수준비단장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은 이형기 단장을 필두로 HDC그룹 내 각 부문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인수준비단은 주식매매계약 체결 이후 인수 작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한 사전 준비에 착수했으며, 내년 상반기 중 모든 인수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앞둔 상태다.

이형기 단장은 광주 살레시오 고등학교,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현대산업개발(현 HDC)에 입사했다. 이 단장은 HDC그룹 내 대표적인 전략기획 전문가로 꼽힌다. 그는 기획실장, 미래혁신실장, HDC현대EP 경영기획부문장 등을 거치며, HDC그룹의 경영철학 재정립과 기업체질 혁신을 위한 BT(Big Transformation)을 주도한 바 있다.

이 단장은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인수절차를 원활히 진행하고, HDC그룹과 아시아나항공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박창민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11/14 16:29:33 수정시간 : 2019/11/14 16:29:33
新경영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