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즙 가득 만두소와 바삭하고 쫄깃한 피에 인기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9월에 출시한 ‘비비고 군교자’가 2개월 만에 누적 매출 3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월 평균 15억원의 매출성과로, 단숨에 히트상품 대열에 안착한 것으로 평가된다.

회사측은 비비고 군교자의 인기 비결에 대해 외식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수제형 고급만두’를 구현한 제품력을 꼽았다.

비비고 군교자는 고기와 야채 중심의 만두소를 활용한 기존 냉동만두와는 달리, 돼지고기생강구이, 해물파전, 고추장불고기 등 한식 정찬 메뉴를 만두소로 활용해 ‘만두의 메뉴화’를 구현했다.

유려한 선으로 멋스러움을 살리면서도, 바닥은 고르고 평평하게 만들어 조리 편의성을 살렸다. 또 만두소와 피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육즙을 가득 채워 촉촉한 만두소의 맛과 쫄깃하고 바삭한 만두피의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비고 만두만의 차별화된 제분 기술로 만두피를 만들었다.

기존 만두 맛을 넘어 외식 메뉴로 진화시킨 ‘비비고 군교자’의 등장에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속이 꽉 차고 육즙이 많아서 좋다’, ‘구워 먹으니 피가 바삭하고 정말 맛있다’, ‘기존에 먹던 만두와는 다른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여태껏 먹어본 만두 중 최고, 역시 만두는 비비고’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시식 후기가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내년 1월에는 ‘비비고 군교자 매콤불고기’ 신제품을 출시하며 매출 극대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한섬만두가 기존 냉동만두의 틀을 깨고 시장의 변화를 불러일으킨 것처럼, 비비고 군교자의 특장점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갈 대표 주자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