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반값 사과
[데일리한국 송예슬 기자] 편의점 CU는 최근 가족주택가 입지를 중심으로 대용량 과일에 대한 판매가 크게 늘고 있으며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CU의 과일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5년 15.3%, 2016년 21.5%, 2017년 16.3%, 2018년 13.2%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꾸준히 유지해 왔으며 올해는 대용량 과일의 인기에 힘입어 1~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40.9%로 근래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기존 대형마트에서나 판매하던 봉지, 묶음 단위의 대용량 과일이 최근 소용량 중심의 편의점 과일 시장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것이다.

CU는 매출 상승에 대해 주요 입지를 중심으로 대용량 과일을 실험적으로 판매하는 등 지속적으로 전개한 틈새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CU가 지난달부터 판매한 초특가 과일 1탄인 반값 사과는 일반 제품의 절반도 채 안되는 가격을 앞세워 기존 편의점 과일을 대표하던 1입 과일, 컵과일 등 스테디셀러들을 제치고 단숨에 CU의 과일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반값 사과가 이렇게 예상 밖의 흥행을 거두자 CU는 이달 22일 초특가 과일 2탄 반값 바나나를 잇따라 출시한다.

김민규 BGF리테일 신선식품팀장은 “편의점이 가장 가까운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과일, 채소 등 신석식품으로 고객 수요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며 “변화하는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에 맞춰 소비자 만족과 점포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 제품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