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1148가구 공급…무심천·문암생태공원 인접

테크노폴리스 최초로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예정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신영 제공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브랜드단지가 공급된다.

신영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주거단지 6블록에 공급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오는 25일 개관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으로 전용면적 59~99㎡ 총 1148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400가구 △84㎡ 657가구 △99㎡ 91가구 등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반경 약 1km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오는 2022년 개통할 예정에 있어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만에 도착이 가능할 전망이다.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2,3순환로가 인근에 있어 청주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오창IC도 가깝다.

또한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조성예정인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도 이용이 수월하다. 특히 2016년 12월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유통시설용지 3만9612㎡를 매입해 대형유통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우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 생태하천인 무심천이 있어 일부단지에서 조망이 가능하고, 북측으로는 바비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 등을 갖춘 약 21만 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있다.

주변 산업단지로 접근성도 좋다. 반경 2.5㎞ 이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등이 있는 것을 비롯해 LG화학,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인근에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최대 약 92m의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량과 개방성을 높였다.

여기에 100%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전용 84㎡A·B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 했으며 ‘히든키친’ 설계를 통해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지 않게 했다. 특히 주방에 일반적인 작은 창이 아닌 통창 설계로 거실이 두 개인 듯한 개방감을 높이고 후면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84㎡B는 현관에 대형 창고가 마련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전용 59㎡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평면이다. 전용 59㎡A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대형 드레스룸을 조성해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전용 59㎡B는 타워형 배치 세대를 4-Bay 구조로 개선해 가사 작업동선을 최소화한 콤팩트한 주방배치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99㎡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유일한 대형 평면으로 4-Bay 4룸(Room) 구조 설계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제공되며, 무심천 조망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처음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이 유치될 예정이며, 약 468㎡ 규모의 실내 다목적 체육관, 약 530㎡ 규모의 풋살장도 들어선다.

단지가 위치한 청주테크노폴리스는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조정대상지역 제외지역으로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김응정 신영 마케팅본부 상무는 “청주테크노폴리스는 대기업들의 막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향후청주시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것으로 기대될 만큼 미래가치가 높다”며 “이러한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데다 인근에서 찾아보기 힘든 희소평형과 앞선 상품이 전국청약의 혜택으로 공급되는 만큼 긍정적인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32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