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약사지구가 새로운 주거중심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약사지구는 지리적으로 춘천의 중심 입지에 자리잡아 교육, 교통, 편의시설을 잘 갖춘 곳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정비사업의 진행이 더디게 이뤄져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일대를 재정비하는 사업이 활발히 이뤄지며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실제로 재정비촉진지구인 약사지구와 인근 소양지구 주변은 현재 재개발을 통해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 중이다.

특히 워라밸을 강조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와 발맞춰, 약사지구의 경우 시청, 도청 등 업무시설은 물론 주변으로 공지천 유원지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조건까지 두루 갖췄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 가운데 약사지구 내에서도 랜드마크 아파트로 발전이 기대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 아파트는 신흥 주거중심, 약사지구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의 최중심 입지라는 점에서 강점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59~84㎡ 660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했다. 또한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했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자부심과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돼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지 반경 1km 안에는 도보권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이 있다.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고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하다.

춘천 및 인근지역은 물론 서울까지 이어지는 멀티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어 서울 등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에 이어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건설도 추진 중이다. 국가 균형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됐고 정부의 내년 예산안에 설계비(200억원) 확보로 사업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춘천 경제규모를 바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시작됐다. 놀이공원과 호텔, 워터파크, 씨 라이프 등이 조성된 체류형 복합리조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편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방송길 106 온의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들어설 계획이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올해의 차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10/18 11:07:06 수정시간 : 2019/10/18 11:07:06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