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 생 쌀막걸리와 지평일구이오 제품
[데일리한국 송예슬 기자]전통막걸리 제조 업체 지평주조가 최근 지속적인 매출 성장으로 전년 매출 166억 원을 돌파(9월 21일 기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매출 (약 110억 원)대비 약 50.9% 성장한 수치로 지난 몇 년간 상승세를 감안할 때 올해 목표 매출액인 250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지평주조는 2017년부터 기존 수도권 중심에서 강원, 부산, 경남, 충청, 전북 등 전국으로 영업망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가 용이한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유통 채널을 넓혀왔다.

올해 1월에는 경북과 전남, 제주 지역 판매를 담당할 대리점을 신설함으로써, 자사의 주력 제품 ‘지평 생 쌀 막걸리’를 전국적으로 판매하게 됐다. 또한, 편의점 CU, 이마트24,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국내 주요 편의점 입점을 완료해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가 용이한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

지평주조는 올해 상반기 자사의 첫 제조공법을 살린 막걸리 신제품 ‘지평 일구이오’를 출시했다. ‘지평 일구이오’는 알코올 도수 7도로 1925년 설립 당시 지평막걸리 고유의 묵직한 맛과 발효과정에서 나오는 은은하고 단향이 특징이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올해 초 완료한 전국 영업망 구축 및 국내 주요 편의점 입점, 신제품 출시, SNS 채널 운영을 통한 젊은 층과 소통 강화 등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전국구 막걸리로의 도약을 기반으로 지평막걸리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