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배민커넥트를 이용하는 배달 라이더들을 위한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 상품을 선보인다.

우아한형제들은 시간제로 일하는 배달 라이더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KB손해보험, 인슈어테크 업체 스몰티켓과 손잡고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 상품을 개발해 11월부터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필요한 시간 동안만 가입할 수 있는 시간제 보험 상품이 국내 이륜자동차 보험에 적용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배달의민족이 최근 도입한 시간제 배달 근무 방식인 배민커넥트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보험상품을 출시했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배민커넥트는 배달 라이더가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본인 소유의 이동 수단으로 배달 업무를 하는 방식이다.

이번 보험 출시로 가정용 이륜차보험을 KB손해보험에 가입한 배민커넥트 라이더는 배달 근무를 하는 동안 시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이 자동 적용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기존 '유상운송용 이륜차 보험'은 개인이 감당하기에 보험료가 높고 보험사에서도 가입 승인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남는 시간에 배달 근무로 추가 소득을 얻으려던 이들이 감수해야 했던 보험 사각지대를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