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버스킹존 3곳 운영

사진=AK&홍대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AK&홍대는 홍대 버스킹 문화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해 우천시에도 사용 가능한 야외 버스킹존 3곳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AK&홍대가 마포구와 함께 운영·지원하는 ‘AK&버스킹존’은 총 3곳으로, 홍대입구역 4번출구와 7번출구 부근의 유동인구가 많은 연트럴파크와 경의선숲길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모두 AK&의 외부 필로티 공간에 위치해 있어, 우천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AK&버스킹존 3곳 모두 200와트 스포트라이트가 설치돼 있고 전력 제공이 가능해 영상 촬영 및 야외 공연에 최적화됐다.

AK&버스킹존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사용 가능하며 내달까지의 사용은 전화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다음달까지는 전화 접수를 받으며 시범 운영할 예정이고, 오는 11월 공연 예약부터 마포문화관광 홈페이지 내 버스킹 코너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한편 AK&홍대는 작년 9월 오픈 이후 꾸준히 인디밴드를 중심으로 한 ‘애경 뮤직룸’ 공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트렌디한 공간으로 떠오른 ‘무신사 테라스 홍대’를 유치하는 등 젊은 고객이 많은 홍대 상권에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