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SK뷰' 전경. 사진=SK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SK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의 ‘송도 SK뷰(SK VIEW)’가 입주중이라고 24일 밝혔다.

SK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공급한 송도 SK뷰는 지하 2층~지상 43층 11개동 총 21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 75㎡ 67가구 △ 84㎡ 1952가구 △ 99㎡ 81가구로 구성됐다.

송도 SK뷰는 2020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과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주변의 워터프론트 호수, 송도달빛축제공원, 아암도 해안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대,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등 국내외 유명대학과 채드윅 국제학교 등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SK건설은 단지 내에 센트럴파크(중앙공원), 자연형 연못, 가족캠핑숲 등 휴식공간과 1.2㎞ 길이의 산책길, 티(Tea)하우스를 조성했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는 에듀센터,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꾸몄다.

에듀센터에는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만들어졌다. 피트니스센터에는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공간, 샤워실, 사우나 등이 조성됐다.

지상 2층 규모의 키즈센터에는 어린이집, 파티룸, 키즈도서관, 키즈카페 등이 들어선다. 학원 및 통학차량들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학부모와 자녀들이 대기할 수 있는 웰컴라운지를 마련됐다.

송도 SK뷰의 설계를 살펴보면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돼 일조권을 높였다. 전용 84㎡ 이상은 4베이 평면을 적용해(일부 세대 제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세대 내부는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0cm의 천정고가 적용돼 개방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100% 지하주차장 설치로 지상에는 차가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반 주차면적보다 가로 세로 10~20㎝ 넓은 주차장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단지 곳곳에는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와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을 설치됐다.

송도 SK뷰는 지난 10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