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오른쪽)이 2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환경 분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천규 환경부 차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환경부와 2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환경 분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협약으로 환경부와 환경 분야 사회적 경제 조직을 공동 육성하는 등 친환경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 등을 발굴해 지원금, 경영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협약이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 등의 저변 확대를 이끌어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천규 환경부 차관은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 지원 사업에 특화한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친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환경부와의 이번 협약이 친환경 사회적 기업 등을 더욱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환경부와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동 주최하는 등 환경 분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