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 개최하기도

"소비자 마음잡는 편안한 휴식공간, 친환경 신소재 적용"

에몬스는 3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 및 본사전시장에서 '2019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사진=권오철 기자
[데일리한국 권오철 기자] 에몬스가구가 '생활을 바꾸는 만남: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 공간'이라는 올해 하반기 가구 트렌드를 제안했다. 편안한 휴식공간, 친환경 신소재 적용 제품으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에몬스는 3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 및 본사전시장에서 '2019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에몬스는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품평회를 열고 100여 개 대리점주 및 판매 책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선택·출시한다.

에몬스는 올해 하반기 브랜드 메세지를 ‘생활을 바꾸는 만남’으로 잡았다.

‘집’이라는 하나의 공간에 세분화된 트렌드가 존재하고 있는 만큼 단순히 의식주를 해결하는 주거공간이 아닌,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침대에서 바쁜 일상의 끝에 피로를 풀고,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자연친화적 신소재의 소파와 식탁에서 원하는 취미를 즐기며, 활기찬 내일을 맞이할 수 있는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의 공간을 소개했다.

에몬스 관계자가 신제품 붙박이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권오철 기자

이번 품평회에서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한 고품격 가구, ICT기술을 접목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 식탁, 자녀방가구 등 6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에몬스는 평형대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공간맞춤이 가능한 ‘크림라떼’ 침실시리즈를 출시했다. 붙박이장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원하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개발했다. 또한, 의류관리기기를 드레스룸 공간에 빌트인 시킬 수 있는 전용 상부장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비접촉식 ‘웰슬립센서’가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되어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한다. 이 외에도 무호흡, 코골이시 진동, 알람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에몬스는 모바일 앱으로 조명 등의 작동이 가능한 ‘루아르‘ 침대를 개발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의 조도와 색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사용자의 수면을 인식해 자동으로 조명을 끄고 기상 시 컬러테라피 조명을 켜준다.

아울러 에몬스는 이번 시즌 비스포크(Bespoke,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제작하는 물건)형 ‘헬렌 20’ 식탁을 선보였다. 이 식탁은 사이즈, 컬러, 체대 모두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3가지(6인, 와이드 4인, 4인)의 상판 사이즈 중 주방공간에 맞는 크기를 고른 후, 컬러(화이트, 그레이, 베이지)를 선택하고, 훈증원목, D그레이, L그레이, 황동 4가지 사발식 체대 중 선택하면 된다. 다양한 컬러의 의자를 매칭해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2층 침대에 ‘오즈(OZ)’ 키즈 텐트가 설치돼 있다. 사진=권오철 기자
이 외에도 에몬스는 원단 위에 실리콘 처리해 가죽의 엠보 크기 등을 그대로 구현한 부드러운 촉감과 질감을 가진 환경 친화적 소재인 ‘실리콘 레더’가 적용된 ‘줄리아 20’ 소파를 선보였다.

실리콘은 아기의 젖병에도 쓰일 만큼, 고·저온에도 형태가 쉽게 변하지 않으며 무독성 소재로 유해성이 낮고,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소파는 볼펜, 네임펜은 물론 유성 매직까지 젖은 걸레로 제거가 가능하고, 방수기능으로 소파 내부의 오염물이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관리가 쉽다. 또한 내구성과 안정성이 높아서 어린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천연 원목을 사용해 특유의 따뜻하고 내추럴한 감성에, 실용성까지 겸비한 주니어 가구 라인도 늘렸다. 2층 원목 침대 ‘에버린‘ 시리즈는 더블(1300mm) 사이즈와 슈퍼 싱글(1100mm) 사이즈로 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구조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으며, 침대의 분리사용이 가능해 실용성을 높였다. 아이의 침대에 설치할 수 있는 ‘오즈(OZ)’ 키즈 텐트는 아이들에게 비밀스러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줌으로써 심리적 안정감과 창의적인 사고의 공간을 제공한다.

에몬스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공간을 선사하고자 고품격 자연 소재와 특별한 조형미를 감상할 수 있는 명품 퀄리티의 하이엔드 브랜드 ‘에르디앙스’를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에르디앙스는 한 차원 높은 고급의 메스티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에몬스만의 프레스티지 공간을 제안할 계획이다.

조성제 에몬스 사장은 "지난해부터 부동산·건설 경기의 하락,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 등 어려운 조건이 지속되고 있지만, 에몬스는 상반기 누적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했고 하반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예상한다"며 "하반기에도 엄격한 품질 관리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더 높이 비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