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IM부문장 사장 등 삼성전자와 계열사 사장단 잇따라 소집

17일에는 삼성전기 방문해 신사업 투자와 경쟁력 등 직접 챙길 계획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와 전자계열 관계사 사장단을 잇따라 소집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부문별 경영 전략 및 투자 현황을 직접 챙기고 있다.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미·중 패권 경쟁과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 어떤 기업도 10년 뒤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며 미래 투자를 차질없이 집행해야 한다고 최고 경영진에 당부했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 14일 삼성전자 수원캠퍼스에서 IM부문 사장단으로부터 전날 개최된 'IM부문 글로벌전략회의' 결과를 보고 받고,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첨단 선행 기술과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한 차별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고동진 IM부문장 사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 사장, 노태문 무선사업부 개발실장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회의에 참석해 "지금은 어느 기업도 10년 뒤를 장담할 수 없다"면서 "그 동안의 성과를 수성하는 차원을 넘어 새롭게 창업한다는 각오로 도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IM부문의 하반기 경영전략을 재점검하면서 어떠한 경영환경 변화에도 흔들리지 말고 미래를 위한 투자는 차질 없이 집행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5G 이후의 6G 이동통신, 블록체인, 차세대 AI 서비스 현황과 전망은 물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의 협업 방안도 논의했다.

앞서 이 부회장은 지난 13일에는 DS부문 경영진과 2주만에 다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일 DS 경영진과 만난 이후, 시스템 반도체에 대한 투자 집행 계획을 직접 챙기기 위해 2주 만에 다시 경영진을 소집한 것이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경기둔화 우려에 따른 반도체 사업의 리스크 대응 체계를 재점검하고, 향후 글로벌 IT업계의 구도 변화 전망과 시나리오별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17일에는 삼성전기를 방문해 전장용 MLCC와 5G 이동통신 모듈 등 주요 신사업에 대한 투자와 경쟁력 강화 방안도 직접 챙길 계획이다. CE부문 사장단 및 타 관계사와의 간담회도 순차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