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국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장(왼쪽)과 김용태 제주항공 객실본부장이 23일 오후 무안국제공항공 제주항공 승무원 라운지에서 열린 라운지 오픈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제주항공이 무안국제공항을 기점으로 비행하는 객실승무원 제도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에서 무안으로 이동해 비행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무안에서 거주하며 비행을 하는 방식이다.

제주항공은 23일부터 무안공항을 근거지로 비행하는 객실승무원에 대한 인력 운용을 시작하고, 이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해 무안공항에 승무원 라운지를 열었다.

무안공항을 기점으로 비행을 시작하는 승무원은 12명이며, 현재 법정 훈련 중인 신입과 경력직 승무원들이 추가 배치되면 연말까지 약 50명의 승무원들이 근무하게 된다.

앞서 투입된 30여명의 운항승무원(조종사)도 무안공항을 거점으로 비행에 투입되고 있다.

제주항공은 부산에 이어 무안에 운항·객실승무원 등 핵심 인력을 배치해 비행 임무 수행 전 이동에 소요됐던 시간을 줄여 인력 운용의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제주항공은 지속적인 노선 확대에 맞춰 무안을 기반으로 인력을 운용해 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전남과 광주 지역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취업의 기회가 생기고, 이들의 주거와 생활을 위한 소비 등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4월 말 무안~오사카 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다낭, 방콕, 타이베이, 세부, 코타키나발루, 마카오, 도쿄, 블라디보스토크 등 무안 출발 국제선 9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오는 7월1일 무안~후쿠오카 노선에 취항하면 무안 출발 국제선은 총 10개로 늘어나게 된다.

제주항공은 또한 지난 5월 국토교통부가 배분한 중국 운수권 가운데 무안을 기점으로 중국 장자제와 옌지 노선도 각각 주 3회씩 배분을 받아 취항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