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트라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코트라는 한국금융투자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22일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해외 M&A(인수·합병) 매물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내기업의 수요가 높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인도와 미국, 유럽 지역 선진국의 M&A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되는 동남아시아 지역 M&A 매물 가운데에는 헬스케어(4건) 등 신성장산업 뿐만 아니라 패키징, 물류, 금융 등 서비스 산업도 다수(13건) 포함돼 있다. 새로운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의 경우 제약회사 매물 2건도 소개된다. 유럽 지역의 경우 IT(정보기술),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분야의 매물이 소개될 예정이다.

코트라는 2013년부터 M&A를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해왔다. M&A로 해외 진출하려는 기업들은 시장과 브랜드 그리고 기술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M&A를 활용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생산기지 확보형 투자 비중이 높은 동남아시아에서도 M&A 진출기업들의 생산기반형 투자수요는 5% 미만에 불과하며, 95% 이상은 △조기 유통망 확보를 통한 수출 확대 △각종 인허가 장벽 해소 등 전략적 목적으로 M&A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경우 KOTRA 투자·M&A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