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몰세권’ 단지가 인기다.

‘몰세권’이란 대형 쇼핑몰이 거주지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쇼핑과 문화, 여가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생활 편의성을 넘어 지역 아파트 시세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 내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게 되면 유동인구 증가해 주변 인프라가 개선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생활여건이 좋아지면서 이들 지역의 주택 수요가 늘어나게 되고 이는 곧 집값 상승 작용으로 이뤄진다.

일례로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가 들어서면서 일대 집값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KB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스타필드 고양점이 인접해 있는 ‘삼송2차 아이파크’는 2015년 9월 입주 당시 평균 매매가가 4억3,500만(전용면적 84㎡ 기준)이었다. 하지만 지난 4월 6억5,000만원으로 2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이는 스타필드 오픈 영향으로 많은 수요와 관심이 몰리면서 높은 웃돈이 붙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몰세권’ 아파트가 프리미엄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가운데, 대형몰이 밀집해 있는 위치에 들어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이달 홍보관 오픈을 앞두고 있는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다.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인근으로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가 있으며 대형쇼핑몰 동아백화점도 가까워 근거리에서 다양한 쇼핑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구미시청, 교육지원청, 구미문화예술관, 원평분수공원, 구미현대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과 관공서와도 가깝다.

단지 옆으로 송정초등학교와 송정여자중학교가 위치하며 광평중학교, 금오고등학교도 인접해 교육환경도 좋다. 무엇보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입지를 갖췄다는 점에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세대에게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구미 최중심에 자리잡아 시내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경북속도로 IC가 인접하고, 구미종합터미널도 가까워 광명교통망의 이용도 수월하다.

입주민을 위한 세심한 내부설계도 눈에 띈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복층구조, 측벽발코니, 테라스하우스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또한 피크닉가든, 센트럴가든 등 고급 리조트 스타일의 단지 내 조경설계를 통해 쾌적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단지는 첨단 AI기술을 단지 곳곳에 적용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먼저 AI기술을 통해 음성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대 내 조명과 난방을 조절할 수 있으며, IoT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보안 및 안전성을 높였고, 관리비까지 절약 가능하다.

교육특화단지로 들어선다는 점도 강점이다. 명문 교육으로 명성이 높은 ‘종로M스쿨’과 제휴,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교육특화시설로 꾸며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시스템을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서 누릴 수 있다. 이 커뮤니티시설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사관리와 학습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완벽한 피드백 학습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입체적 평가로 성적을 진단하고, 개인별 종합적인 학습관리 및 특목고·대학 진학 상담까지 진행해 입주민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을 더는 것은 물론, 사교육비 절감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맘스카페, 수영장, 실내 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다양한 시설이 도입될 계획이다.

시공예정사인 서희건설의 남다른 책임감도 돋보인다. 서희건설은 지역과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공사 중 필요한 업무에 대해서 지역주민 위주로 근로자를 고용하고, 지역 내 협력업체 및 원자재를 우선 사용해 구미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오랫동안 지켜본 사업장의 동반자로써 성공적인 사업진행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 227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7층, 전용면적 59~84㎡ 총 1,384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며 전 세대는 선호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발코니 확장도 무이자로 시행해 자금부담도 낮췄다.

한편, 오는 6월 1일(토) 오후 2시, 홍보관에서 탤러트겸 영화배우 한고은 팬싸인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택홍보관은 경북 구미시 원평동 618-3번지에 위치한다.

기자소개 신영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5/18 10:01:10 수정시간 : 2019/05/18 10:01:10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