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마켓 제공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미세먼지 탓에 외출이 어려워지자 온라인을 통한 생필품 구매가 늘고 있다. 특히 한 번 구입한 뒤 오래 사용할 목적으로 대용량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G마켓이 최근 한달(2/25-3/24) 동안 ‘대용량 생필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용량 섬유유연제의 판매량은 152%로 크게 늘면서 가장 증가폭이 컸다. 대용량 바디워시가 139%, 대용량 샴푸린스는 75% 판매량이 늘었다. 대용량 세제 품목의 인기도 높아졌다. 대용량 주방세제 판매는 99%, 대용량 세탁세제 판매는 42%가 늘었다.

대용량 손세정제도 45% 판매량이 늘었다. 대표적인 미세먼지 방지용품인 ‘마스크’ 역시 100매 이상 대용량으로 구입하는 이들이 늘면서 같은 기간 대용량 마스크 판매가 무려 70배 이상(7375%) 급증했다.

반면 일반 용량 제품들은 대용량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판매 증가폭이 미미했다. 섬유유연제 판매량이 26%, 바디워시가 12%, 샴푸린스는 34% 각각 늘어나는 데 그쳤다. 주방세제 34%, 세탁세제 8%, 손세정제 16%씩 소폭 증가하는 수준에 머물렀다.

G마켓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더 크게 더 오래’ 상시기획전을 열고, LG생활건강, 애경, P&G 등 인기 브랜드의 대용량 생필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당 기획전의 모든 상품은 G마켓의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으로, 18시 이전 주문시 당일 발송돼 상품을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다.

임정환 G마켓 마케팅실장은 “생필품의 경우 사용 경험이 있는 브랜드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대용량으로 구매할 경우 훨씬 경제적일 수 있다” 며 “미세먼지 이슈가 계속되는 한 대용량 생필품의 인기는 꾸준히 높아질 전망이며,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을 대용량으로 바꾸면 배출되는 플라스틱 용기의 양도 줄어 들어 보다 친환경적인 쇼핑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