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10여개 출시 등 사업 확대 지속 추진

“올해 매출 900억원 달성할 것” 자신감 보여

현대렌탈케어 매트리스 위생관리 전문 엔지니어 '큐밍닥터'가 제품 사용을 시연하고 있따. 사진=현대렌탈케어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현대렌탈케어가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기간 대비 96% 증가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지난 1월부터 3월24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 계정은 지난해 보다 33% 늘어난 3만1000개를 기록했다. 올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예상 누적 매출은 185억원, 예상 신규 가입 계정은 3만4000개를 기록할 전망이다.

현대렌탈케어 측은 공기청정기 판매 급증이 매출 및 신규 가입 계정 증가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실제 현대렌탈케어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올 1월~3월24일)은 전년 동기간 대비 250% 급증했다. 특히 공기청정기 렌탈 서비스 가입 고객 10명 중 4명이 1대 값에 2대를 제공하는 ‘더케어 공기청정기 세트형 패키지’를 선택,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악화로 2~3대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며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 사용으로 비용 부담이 커지자, 공기정화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도 호실적을 거두는데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를 함께 렌탈하는 신규 고객에게 6개월치 렌탈료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아직 프로모션이 끝나지 않았지만, 25일 현재 2000여명이 신규 가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밖에 B2B(기업간 거래)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올 1월부터 3월 24일까지 B2B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50% 증가했다. 특히 미세먼지로 인해 여러 교육기관이나 복지기관에서 중·대형 공기청정기 주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향후 매출 증가 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현대렌탈케어는 기대했다. 현대렌탈케어는 매출 및 신규 가입 계정 증가세가 올 2분기에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현대렌탈케어는 사업 확대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내달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신형 정수기 등 신제품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헬스케어 가전 기기 렌탈 등 신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영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신규 인력 확보에 나선다. 현재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며, 추가로 전문 영업인력을 전년보다 20%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큐밍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 전담 인력도 최대 30%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지난해 신규 가입계정이 2017년 대비 40% 급증한 13만개를 기록하며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효과를 거뒀다”면서 “올 1분기 호실적으로 바탕으로 올해 매출 목표인 900억원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