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면세점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롯데면세점은 본격적인 오세아니아 지역 공략을 알리는 그랜드 오픈 행사를 호주 현지에서 2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호주 브리즈번 공항에서 진행된 이번 그랜드 오픈 세레머니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송용덕 롯데그룹 호텔&서비스 BU 부회장, 게르트 얀 브리즈번 공항공사 사장, 윤상수 시드니 총영사, 롯데면세점 모델 엑소 멤버 수호·카이 외 호주 지역 및 공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이번 오픈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오세아니아 지역 진출과 동시에 글로벌 1위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롯데면세점의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2023년까지 오세아니아 최대 면세점 사업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8월 호주 JR면세점의 4개 지점(브리즈번공항점, 멜버른시내점, 다윈공항점, 캔버라공항점)과 뉴질랜드 1개 지점(웰링턴공항점)까지 총 5개 지점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약 4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으며, 이번에 그랜드 오픈 세레머니를 열었다.

롯데면세점이 호주에 진출한 것은 여행업계 '큰손'인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에서 발행한 '2019 새해 여행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춘절 성수기에 중국인 관광객들은 가장 선호하는 장거리 여행지로 호주와 미국을 꼽았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최신 정보통신(IT) 기술을 호주 온라인 면세점에 도입해 온라인 매출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시내 사업 지역 확장은 물론 공항 면세점 사업권 입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호주 사업을 통해 약 2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올 상반기 베트남 다낭시내점과 하노이공항점 오픈 등을 계획 중이며, 2020년까지 해외 사업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로 해외 사업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