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가 가습기와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동시에 갖춘 ‘가습공기청정기(AH1200)’를 출시했다.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청호나이스가 가습기와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동시에 갖춘 ‘가습공기청정기(AH1200)’를 출시했다.

20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먼지와 냄새, 습도를 감지하는 3가지 센서를 적용, 자동모드 설정 시 실내 오염도를 파악해 스스로 풍량을 조절하고 최적의 실내 습도(50~55%)를 유지한다.

먼저 이 제품은 프리필터, 미디엄+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의 4단계 시스템을 적용, 먼지부터 악취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공기 중으로 이온(ion)을 배출해 각종 유해세균을 제거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또 전원을 끄면 덮개가 송풍구를 닫는 자동개폐기능이 적용돼 제품 내부로 유입되는 외부 이물질을 막는다

제품에 적용된 가습필터는 세균보다 크기가 작은 미세 물입자를 생성해 세균이 달라붙지 않는다. 또 넓은 범위까지 확산돼 집안 곳곳 쾌적한 습도를 유지한다. 3.1ℓ의 대용량 물통이 탑재돼 물을 자주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했다. 72mm의 넓은 입구로 물통 세척도 손쉽다. 가습 필터는 여분을 제공함으로 세척할 때 교차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