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후지제록스가 12일부터 13일 양일간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본사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에서 열린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 디자인 산업 워크샵 2019’에 참가 및 후원을 진행했다. 사진=한국후지네록스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12일부터 13일 양일간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본사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에서 열린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 디자인 산업 워크샵 2019’에 참가하고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월간인쇄계가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주최하고, 아이디얼라이언스 사우스이스트 아시아 앤 코리아가 주관했다. 산학연계 행사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의 프로그램은 아이디얼라이언스 사우스이스트 아시아 앤 코리아와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라이어슨 대학교’의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부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상업 인쇄, 출판, 패키징 인쇄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디자이너와 인쇄인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또한 최신 글로벌 인쇄산업 트렌드와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보다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워크샵에는 전율 한국후지제록스 마케팅부 과장, 캐나다 라이어슨 대학교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부의 박종훈 교수, 영국 코벤트리 대학교의 미디어 & 공연예술 학부의 메이 왕 교수, CGS(Computer Graphic System) 사업개발부 아시아본부의 이든 김 본부장 등 인쇄 및 디자인 업계에 몸담고 있는 여러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석했다.

이들은 △디자이너와 인쇄인, 모두가 만족하는 인쇄물 제작을 위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Good Print’를 위한 ‘Good Design’의 요건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인쇄 어플리케이션 △성공적인 패키징 디자인 방법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표하고 참가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곤 한국후지제록스 사업본부장은 “인쇄 관련 업계 종사자분께 최신 정보를 공유, 빠르게 변하는 글로벌 디지털 인쇄산업 트렌드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행사에 참가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뿐만 아니라 좋은 밸류를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박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2/14 11:42:07 수정시간 : 2019/02/14 11:42:07
데일리한국 창간 5주년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