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중시 소비 트렌드 지속…다양한 용도로 활용 ‘멀티푸드’ 주목

bhc치킨 '마초킹'.
[데일리한국 권오철 기자] 치킨 브랜드 bhc가 치밥(치킨과 함께 먹는 밥)용 치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초킹’이 출시 후 전월까지 1300만 개 이상 판매됐다고 21일 밝혔다.

bhc는 이 같은 판매 배경에 대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하나의 제품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Multi)푸드’도 주목 받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5년 7월 출시된 ‘맛초킹’은 속까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만든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를 발라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캡사이신이 풍부한 홍고추를 비롯해 청양고추, 흑임자, 다진 마늘을 치킨 위에 토핑해 매콤한 맛을 더했다.

이처럼 매운맛 치킨이 인기를 끌자 bhc는 ‘맵스터’를 출시하며 치밥 메뉴의 다양화를 꾀했다.

‘맵다’와 ‘몬스터’를 합친 제품명 ‘맵스터’는 강한 매운맛 자체가 특징인 치킨이다. 맵스터는 매콤한 레드핫칠리페퍼소스로 치킨을 버무린 후 마늘, 대파, 청고추, 홍고추, 흑임자를 토핑했다. 캡사이신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멕시코 고추 하바네로와 청양고추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bhc는 더 매운 맛을 요구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맵스터 더 매운맛’도 연이어 선보인 바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양념반 프라이드반’ 자체가 멀티푸드의 시작이라고 할 만큼 치킨 업계는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반응하는 속도가 빠르다”며 “여기에 SNS 채널 등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