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일러 기업으로 유일하게 12년 연속 참가

친환경 고효율 콘덴싱 기술력 강화 신제품 공개

2019 AHR EXPO 경동나비엔 부스 전경. 사진=경동나비엔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경동나비엔이 북미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경동나비엔은 14~16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 위치한 조지아 월드 콩그레스 센터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냉난방 설비 박람회 ‘2019 AHR EXPO(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에 12년 연속으로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미국 냉동 공조학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1930년부터 시작된 대형 전시회로, 냉난방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 동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매년 전세계 20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있으며, 7만명 이상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행사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보일러 업체로는 유일하게 12년 연속으로 행사에 참가했다. 경동나비엔은 올해 ‘나비엔의 또 다른 혁신(Navien Innovations, What’s Next)’을 콘셉트로 제품들을 선보인다.

경동나비엔 측은 “콘덴싱 불모지였던 미국 시장에 친환경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불러일으킨 기업답게, 프리미엄 콘덴싱 가스온수기 NPE, 콘덴싱보일러 NCB와 NHB, 상업용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캐스케이드 시스템 등 북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들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경동나비엔은 새로운 제품인 관체형 콤비 보일러 NFC, 상업용 관체형 보일러 NFB-C도 처음으로 공개한다. 두 제품 모두 경동나비엔 고유의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사용했으며 난방 및 온수의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 인터페이스 측면을 보다 강화했다.

특히 친환경에 대한 북미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경동나비엔은 다양화된 제품 라인업을 토대로 올 한 해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과 높은 효율을 앞장서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상규 경동나비엔 미국 법인장은 “이번 2019 AHR 엑스포에서 공개한 신제품들로 경동나비엔의 독자적인 콘덴싱 기술을 바탕으로 한 라인업이 한층 강화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으로 북미 시장을 선도해 고객들의 생활환경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