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서울대학교 병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세포 내 대사산물인 피루브산의 피부 세포 노화 억제 효능을 업계 최초로 밝혀냈다고 18일 밝혔다.

관련 연구는 피부과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학술지 ‘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2018년 6월호 온라인판에 게재됐으며, 피부 노화 억제 신규 효과 규명 성과를 인정받아 최신판인 12월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길인섭 수석연구원과 서울대학교 병원 내분비내과 송영욱 교수팀 김정연 연구원은 공동 연구를 통해, 노화 세포가 더 많은 피루브산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피루브산이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의 분해를 촉진하고, 활성 산소를 감소시키며, 노화 관련 분비 표현형 발현을 줄어들게 하고 피부 세포 노화를 현저히 억제하는 것을 밝혀냈다. 해당 연구는 피부 세포와 인공 피부에서도 효능이 검증돼, 항노화 효능 성분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 기반혁신연구소 박원석 소장은 “이번에 표지 논문 선정으로 다시 인정받은 연구 성과는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이 꾸준히 이어온 바이오 기초 연구를 바탕으로. 세포 내 대사물의 새로운 항노화 효능을 전 세계 화장품 업계에서 최초로 발견한 과업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전 세계 고객의 피부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