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포스터. 사진=코웨이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코웨이는 환경친화적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물 사랑 실천을 위한 디자인 커뮤니티 ‘감수(水)성 연구소’를 개소, 내달 9일까지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감수(水)성 연구소는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전파하고자 기획된 디자인 커뮤니티다. 연구소에선 대중이 코웨이 임직원 및 각계 전문가가 함께 친환경 디자인 아이디어를 완성한다.

코웨이 감수성 연구소는 1기 과제로 친환경 물병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를 독려하고 미세플라스틱 등으로부터 물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코웨이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의 모집 기간은 내달 9일까지이며, 자신만의 물 사랑을 표현하는 사진 또는 1분 미만의 영상을 유튜브, SNS 등에 업로드해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2019년 2월 중순까지 ‘감수성 연구원’으로 활동한다. 완성된 디자인은 2월 중 전문가 심사와 SNS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이번 공모전 우수팀 시상금은 1위 500만원 등 총 1000만원이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이번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와 실효성을 높일 수 있어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1기를 시작으로 물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환경친화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