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베르토 렘펠 GM 수석 엔지니어 및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대표이사. 사진=한국지엠 제공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노사 갈등과 철수설을 촉발한 한국지엠 연구개발 신설법인의 이사회에 제너럴 모터스(GM) 본사의 핵심 임원이 임명됐다.

한국지엠의 모기업인 GM는 21일 한국지엠에서 분리될 연구개발 신설법인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이사회에 GM 본사의 핵심 임원 6명을 선임한다고 밝혔다.

해당 임원은 로베르토 렘펠 GM 수석 엔지니어, 마이클 심코 GM 글로벌 디자인 부사장, 샘 바질 GM 글로벌 포트폴리오 플래닝 부사장, 짐 헨첼 GM 글로벌 차량 인테그리티 부사장, 딘 가드 GM CO2 전략 및 에너지센터 임원, 앨버트 나자리안 GM 글로벌 제품 개발 재무 임원 및 성장시장 차량 프로그램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6명이다.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은 “렘펠 신임 사장은 지엠 글로벌 및 한국지엠 엔지니어링 근무 경력을 통해 쌓은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의 장기적인 발전과 성공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심코 부사장과 바질 부사장이 이사회에 임명됨에 따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는 미래제품 개발 계획을 글로벌 팀과 직접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도 “한국에서의 지속적인 경영에 대한 본사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면서 “한국지엠이 미래에 더 많은 글로벌 업무를 선점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 노조는 GM의 이번 결정에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그동안 노조는 한국지엠 분할 계획에 대해 구조조정을 위한 사전 포석이라며 강하게 반발해왔다.

노조는 이날 민주노총이 실시한 총파업에 동참해 3시간 부분 파업을 실시하고 간부 단식 투쟁에 들어가기로 했다. 민주노총 인천본부도 사측의 법인 분리를 반대하는 집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