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항공기.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티웨이항공이 IPO(기업공개) 이후 안전 운항을 위한 순차적인 자금 활용과 투자에 힘을 쏟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예비엔진 1대의 구매를 완료해 운용 중이며, 또한 추가 1대의 계약을 마치고 내년 1분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예비 엔진 도입으로 엔진 수리 및 각종 비정상 상황에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운항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객실승무원의 보다 효율적인 훈련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자체 훈련센터를 설립하고, 이러한 훈련센터 건립을 위해 객실본부 내 ‘객실훈련팀’을 재정비했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은 객실승무원이 승객과의 접점에서 기내 안전을 책임지는 자리에 있는 만큼, 객실승무원에 대한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화재 진압 장비, 도어 트레이너 등 최신의 교육용 장비를 확보하기 위해 업체 선정, 선진적인 교수법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티웨이항공은 운항승무원의 비행 훈련 효과 향상과 안전 운항 도모를 위한 모의 비행 훈련 장치(SIM) 도입도 추진 중이다. 또한 내년 하반기부터 신(新)기종의 항공기 도입을 앞둔 상황인 만큼, SIM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